2023년 제74회 홍백가합전 라인업

2023. 11. 13. 15:44일본 음악 이야기

728x90

 

홍팀 라인업은 매번 나오시는 분들 말고 뉴페이스나 눈에 띄는 분들만 꼽아보자면
 
아이묭(あいみょん)
새로운 학교의 리더즈(新しい学校のリーダーズ)(ATARASHII GAKKO!)
아도(Ado)
아노(ano)
시이나 링고(椎名林檎)
니쥬(NiziU)
트와이스 MISAMO(미사모)
미레이(milet)
요아소비(YOASOBI)
녹황색사회(緑黄色社会)
르세라핌(LE SSERAFIM)
 
정도네요. 혹자의 예측에는 뉴진스나 올리비아 로드리고도 후보였는데 그건 없군요.
올 한 해 큰 활약을 보인 아티스트들이 다수 포진해있고, 정말 'NHK'와 '홍백가합전'에서 볼 수 없을 것 같았던 이름들도 눈에 띄어서 나름 신선합니다. 
 
 
 
 
 

백팀도 마찬가지의 면면들만 읊어보자면
 
오피셜 히게단디즘(Official髭男dism)
키타니 타츠야(キタニタツヤ)
JO1
스토푸리(すとぷり)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세븐틴(SEVENTEEN)
텐피트(10-FEET)
비퍼스트(BE:FIRST)
호시노 겐(星野源)
MAN WITH A MISSION
미세스 그린 애플(Mrs. GREEN APPLE)
 
등이 있네요. 쟈니스가 죄다 빠지는 것은 예상 내였고, 그 자리를 케이팝 아이돌 등으로 채우는 것도 예상 내였는데, 스토푸리는 좀 의외네요. 버추얼 유튜버 쪽에서 데려오겠다는 것도 루머에 있긴 했었지만 그게 스토푸리일 줄은.... 얘네 논란거리 있으면 거르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굳이? 그 많은 버튜버에서 스토푸리를? 물론 인기가 어마어마한 그룹이긴 하지요.
그리고 일본 남돌 쪽에서는 JO1과 비퍼스트가 이름을 내밀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한일 양측에서 사이좋게 두 팀씩 데려왔네요.
사실 쟈니스는 오너 일가 및 일본 연예계가 더러운 거지 소속 아이돌들은 엄밀히 따지면 피해자 입장이라, 이런 식으로 못 나오는 게 좀 안타깝긴 합니다. 참 많이 곪았어요 저쪽 동네.... 
 
 
 
아무튼 개인적으론 백팀 쪽 라인업이 좀 더 흥미로웠습니다. 뉴페이스도 좀 더 많고.
다들 올 한 해 좋은 폼을 보여주었던 팀들이 나오는거라, 전반적인 인선에 크게 불만은 없네요. 좀 오호라 싶은 정도.
개인적인 관전 포인트는 그래도 역시 아도인데, 과연 우타가 아닌 아도로 나오는 거면서도 실루엣만 띄울 것인가.... 궁금합니다. 

728x90